4년 전

대만 타이베이(타이페이) 공항 소개 (타오위안 국제공항, 쑹산 국제공항)

로그인하시면,  본문에 나오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하기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공항에 대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대만 타이베이(타이페이)의 공항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의 공항은 '타오위안 국제공항'과 '쑹산 국제공항' 이렇게 2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중정 국제공항 (= 창카이섹 공항)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중정 국제공항은 과거 타오위안 국제공항의 구 명칭으로 2006년에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어 더이상 해당 명칭으로는 이용되고 있지 않아요.




1. 타오위안 국제공항 

(臺灣桃園國際機場, Taiwan Taoyuan International Airport)


대만 타이베이(타이페이) 공항 소개 (타오위안 국제공항, 쑹산 국제공항)

출처 : 타오위안 국제공항 페이스북


본래 대만 타이베이의 제 1공항은 시내에 위치한 쑹산 국제공항이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쑹산 국제공항으로 몰려드는 비행기와 관광객 수가 많아지면서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규 국제공항을 짓기 시작했는데 이게 바로 타오위안 국제공항입니다. 초기에는 중화민국의 총통이였던 장제스 (장개석)의 이름을 딴 중정 국제공항이라는 명칭으로 이용되다, 2006년 타오위안 국제공항이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어 현재까지 이용되고 있습니다.


타오위안 국제공항은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 1터미널에서 제 2터미널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셔틀트레인을 통해 이동하면 됩니다.


+) 제 1터미널에는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 제 2터미널에는 아시아나 항공, 에어부산 등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 제 3터미널은 현재 공사 중 (완공 목표일 2020년)


시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지하 1층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을 이용하는 방법과 '공항철도'를 통해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버스 정류장에서는 타이베이 시내 이동 외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버스편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https://hitravelinfo.com/index.php?mid=info_taiwan&category=584&document_srl=5257

https://hitravelinfo.com/index.php?mid=info_taiwan&category=584&document_srl=9146

https://hitravelinfo.com/index.php?mid=info_taiwan&category=584&document_srl=5378 






2. 쑹산 국제공항 

(臺北松山機場 , Taipei Songshan Airport)


대만 타이베이(타이페이) 공항 소개 (타오위안 국제공항, 쑹산 국제공항)

출처 : 쑹산 국제공항 페이스북


본래 쑹산 국제공항은 일본 점령기에 공군 기지로 이용되던 비행장이였습니다. 일본이 패망하자 버려진 이 비행장을 기초로해서 1950년 쑹산 국제공항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대만 타이베이의 제 1공항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공군 기지로 이용되던 곳을 리모델링해서 탄생한 곳이기에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늘어나는 관광객, 비행기 수를 감당할 수 없게 되었고 그 결과, 신 공항인 타오위안 국제공항이 건설되게 되었습니다.


제 1공항을 타오위안 국제공항에게 내준 쑹산 공항은 한동안 국내선 전용 공항으로 이용되다가 2007년도 김포, 도쿄, 상하이 행 등 단거리 지역에 대해서는 국제선을 허용해서 현재까지 이용되고 있습니다.


시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시내로 MRT를 통해 시내로 금방 나갈 수 있고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공항입니다. 


쑹산 국제공항은 터미널 1과 터미널 2가 있으며 터미널 1은 국제선으로 터미널 2는 국내선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쑹산 국제공항에서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이동 할 수 있는 셔틀버스가 있음.

나의 인생에 여행을 더하다.
구독자 3명
184
0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