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도전한 7박 8일 첫 대만 여행 3일차 후기 (2) 입니다.(초스압주의)

로그인하시면,  본문에 나오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하기 »

이전 편에서 이어집니다.

3일차 일정 : 중정기념관 - 동먼 - 미려도역 - 가오슝(용호탑)

대만여행,대만타이베이에서가오슝,가오슝여행,대만가오슝여행,대만가오슝용호탑야경,용호탑야경

숙소에서 짐을 찾고 첫 날 예매했던 HSR을 타러 타이베이역으로 갑니다.

저는 사전에 한국에서 클룩을 통해 기차 티켓을 예약하고 바우처를 출력해서 역 창구를 통해 지정석까지 미리 예약해두었어요.

이렇게 받은 티겟은 들어갈 때 역무원에게 보여주면 맨 왼쪽에 도착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게이트를 열어서 들어가도록 해주죠. 어..일본의 JR패스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더 쉬울거에요!

이윽고 맞이한 첫 대만 HSR. HSR에도 완행 / 준급 / 특급 이렇게 나뉘는데 모든 역을 거쳐가면 거의 3시간 정도이고, 준급이면 2시간, 특급은 1시간 30분 걸리더군요.

제가 탄 건 특급이었고 타이베이를 출발해 반차오, 타이중, 신주오잉 이렇게 갔어요.

밖을 잠시 바라보다가 구매한 도시락을 먹어봅니다.

닭날개와 고기가 들어간 도시락인데 저 야채 없었으면 어우...고기만 먹었으면 힘들뻔했습니다.
야채가 신의 한수!

1시간 30분이니..금방 도착했습니다.
가오슝에 입성! 신 주오잉역입니다.

밖을 바라보니 날이 조금 흐리더군요. 아..이러면 야경보기 힘든데..걱정이 되더군요.

서둘러 가오슝 MRT에 탑승하여 숙소를 향해 미려도역에 하차합니다.
미려도역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해서 가봤는데 이게 역이에요 미술관이에요??
색감이 아주 예뻐서 넋을 놓고 둘러봤네요 ㅎ
진짜 예뻐서 한바퀴를 둘러보며 구경에 빠졌었네요.

미려도역 근처엔 가오슝에서 나름 큰 야시장인 리우허 야시장이 있습니다.

저녁시간대가 되어가서 그런지 슬슬 오픈 준비를 하는 상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래 목적지인 용호탑을 가기 위해 미려도역 - 신주오잉역에서 버스를 타고가려했는데 대체 이 버스를 타는 위치가 어딘지..정확히 잡히지 않아 고민하다가 차선책을 떠올려서 갔습니다.

바로 신주오잉역에서 TRA를 타고 주오잉역으로 가서 걸어가는 것...
대체 저는 걷기 위한 여행을 하려고 태어난거지..참 많이 걷네요 ㅎ;
그렇게 서둘러 가오슝 방향으로 가는 로컬 열차를 타고 주오잉역에 하차합니다.

약 10분 정도 걸어서 도착한 용호탑이 있는 호수, 연지담입니다. 연꽃이 많은 호수라고 알려져있더군요.

그리고 호수 안에선 이렇게 수상스키를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바로 위에 케이블이 있다는건데요. 저렇게 해서 수상스키도 탈 수 있나 보군요:)

용호탑. 마치 용호상박이란 말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용과 호랑이의 모습이 눈에 띄네요.

탑은 17:30분까지만 올라가는게 가능하여 아쉽게도 전 패스..10분 차이로 아깝네요.

대만에서는 도교 사상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저 용과 호랑이의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안에 도교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게 하는 목상들과 그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는 불교의 사천왕도 연상하게 하고..정말 종교는 알면 알수록 신기하네요.

용호탑에서 조금 걸어가면 계명당도 있습니다. 바로 공자와 관우를 모시는 곳이데 중국 사람들에게 관우라는 존재는 그야말로 신와 같이 크게 존경하는 대상이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유비를 향한 충을 잘 보여주는 인물이다보니 군신이라고도 불리고, 이 관우를 모시는 사당이 엄청 많다고 하네요. 거기에 공자는..유교하면 떠오르는 인물이니 공자와 관우.
이 두 사람의 영향력이 엄청나네요.

어느덧 밤을 맞이한 연지담. 호수 가운데에 있는 탑에 가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어느새 따라온 모기들과 하루살이들에게서 겨우겨우 벗어나며 경치를 바라보면 그 아름다움에 취해서 모기가 다가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하게 하네요.

군신 관우가 있는 사당을 향합니다. 안에서는 일부 사람들이 목상에 기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당 앞 마당에서는 동네노래자랑? 같이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는 무대가 펼쳐져있었어요.

연지담 중간에 있는 공자묘 다리를 통해서 반대로 건너가서 계명관과 관우 사당이 있는 곳을 찍어봅니다.

확실히 더 눈부시고 화려한 불빛들을 자랑하더군요.

연지담을 둘러보고 난 이후 입구?비슷한 곳에는 가오슝에 온 것을 환영하는 알림이 있었어요.

연지담, 용호탑 일정을 마치고 중간에 택시를 기다리고 있던 한국 여행객 2분을 주오잉역까지 안내하며 잠시 얘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제가 이 날 차림을 너무 편하게 했는지 저를 유학생으로 착각하셨었네요 ㅎ::

실은 처음으로 온 건데..ㅠ..그리고..겸사겸사 회사 업계 공부도 할 겸...

저와 가는 방향이 달랐기에 두 여행객들과는 주오잉역에서 이별을 했습니다.

두 분께 미처 몇시 기차를 타라고 말씀은 못드렸었는데..다행히 기차가 바로 와서 무사히 타고 가신 것 같더군요.
두 분도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네요:)

대만 TRA의 특징은..지연이 잦다?라는 느낌이 확..오더군요. MRT와는 달리 TRA는 거의..정시에 타본 기억이 없더군요 ㅠ..그래서 간혹 MRT로 갈 수 있다면 MRT로 다니는게 좋더군요!

저는 숙소에서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가오슝 MRT 역으로 향했습니다.

규모가 꽤 큰 가오슝역. 하지만 주변 공사가 진행중이라 출구 찾기에서도 헤맸네요..

최소한 남쪽 북쪽 구분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나....

그냥 숙소에 들어가긴 싫어서..가오슝역에서 미려도역을 거쳐 여기 중앙공원역까지 발걸음을 했네요.

중앙공원역을 보니 정말 이쁘더군요.

색상부터 역 디자인까지.그리고 역 아래를 살짝 보니 물이 흐르며 녹지까지..완벽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둘러보고 숙소 주변의 식당에서 거의...술에 푹 빠져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그대로 숙소로 돌아가 하루를 마감했네요.

둘째날에 이어 셋째날도 참..다사다난했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재밌었다는 생각도 들고요 ㅋ
전 역시나...운이 좋다면 이번 주중에 또 찾아뵐게요~감사합니다.

보헤미안여행객
구독자 2명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