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난 안평지구(안핑지구) 로컬 맛집 "Win Cahng Beef Soup"
로그인하시면, 본문에 나오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하기 »
저는 여행 시 로컬 음식점을 찾을 때 주로, 트립어드바이저를 이용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비싼 가격부터 ~ 낮은 가격 그리고 음식 종류까지 고를 수 있어서 원하는 음식을 고르기 좋아요.
외국인들의 후기가 많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매우 낮아지는 점이 트립어드바이저를 이용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현지인들이 맛있다고 호평이 있는 음식점은 향이나 맛 등이 현지인 외 외국인들에게는 안맞는 경향이 많거든요.
안평지구 (안핑지구)에 어떤 로컬 맛집이 있나 찾아봤더니 "Win Chang Beef Soup" (Wen Zhang Beef Soup) 라는 고기 국을 주로 파는 가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을 방문 해보았습니다.
일부러 안 기다리고 바로 먹으려고 11시 쯤에 도착했는데, 역시 맛집은 달라요. 벌써 사람들이 줄 서있네요.
대만 타이난 로컬 맛집 "Win chang beef soup"
ㆍ운영 시간 : 24시간
ㆍ위치 : No. 590, Anping Rd., Anping Dist, Tainan, Taiwan [구글지도 보러가기]
앞에 보이시는 게 카운터인데요. 줄서서 기다리다가 저 앞에서 아주머니에게 원하는 음식을 말씀하시고 계산하시면 되요. 그 다음 아무데나 빈 자리에 앉으면 음식을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제가 외국인이라 그런지 나름 챙겨주실려고 자리도 저 쪽에 앉으라고 하시고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여기의 메인 음식인 소고기 국 그리고 밥을 시켰습니다.
대만 호텔을 묵다보면 조식으로 밥에 소고기 양념? 이 올라간 게 항상 있던데 이름이 뭔지 아직도 잘모르겠네요.
가격은 이렇게 해서 100 NTD (약 4,000원) 굉장히 싸죠?
물론, 저렇게만 시키시면 배고플 수 있어요. 저 밥 양이 반공기 정도하거든요.
+ 참고로 밥에 올라간 소고기 양념에서 중국 향이 다소 납니다.
소고기가 얇게 썰어져 있었어요. 야들 야들한게 맛있더라고요.
국물은 곰탕 맛과 비슷했습니다.
테이블 옆에 양념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간장 안에 생 양파 썰은거랑 그리고 매운 고추를 넣은 다대기)
매콤한걸 좋아해서 다대기를 듬뿍 넣어서 먹었더니 매콤한게 맛있어요!
중국이나 대만 여행을 다니면서 경험한 결과.. 여러명이 가면 최고인 여행지인데 혼자가면 다소 아쉬운 여행지입니다.
그 이유는 맛난 음식이 참 많은데 혼자서 이것 저것 시켜먹기가 좀.. 그렇잖아요.
여러개 시켜서 나눠먹으면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도 먹고 가격도 훨씬 저렴해지고. 혹시나 대만이나 중국 여행가실 생각이 있으시면 혼자보단 여러명이서 같이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