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

해외여행 전 다운받아가야할 필수앱은?

로그인하시면,  본문에 나오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하기 »


첫 해외여행을 갈때 신나기도 하지만 낯선 곳에서 잘 찾아다닐 수 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이런 저런 걱정이 들어요.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에 대해 소개해보려 해요.



01. 트립어드바이저   설치하러가기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여행어플의 최고봉이라 불리우는 트립어드바이저입니다.

현지 음식점, 그리고, 관광명소를 안내해주는 어플로 전 세계여행객들이 애용하는 어플이에요.


금액대별로 음식을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음식, 레스토랑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무래도 해외여행 중 맛있는 곳에 가고 싶긴한데, 어딜가야할지 항상 고민이라 레스토랑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해외관광객들이 직접 후기들을 남겨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실패확률이 낮거든요. 그리고, 트립어드바이저는 다양한 관광명소도 소개해주기 때문에, 해외여행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어플입니다. 


02. 마이뱅크   설치하러가기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두번 째는 바로, 마이뱅크입니다. 

여행 전 환전을 해야하는 건 필수코스이죠! 그런데, 어느 은행가서 환전을 해야할 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아껴서 가야지만 이득이니까요. 마이뱅크는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와 최종금액, 그리고 사설환전소까지! 정리되어있는 어플입니다. 환전 금액별로 정렬 할 수있어, 어느 지점이 가장 저렴한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해요.


단기 여행일 경우에는 환전금액이 적다보니, 크게 차이가 나진 않는데요. 장기여행일 경우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어요.환전만 잘한다면, 환전 수수료를 절약한 만큼 해외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있지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기능은 바로 환전사설소의 실시간 금액을 알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은행보다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사설환전소를 이용하면 조금 더 많은 환전금액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03. 스카이스캐너  설치하러가기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세번 째는 바로 스카이스캐너입니다. 

이 스카이스캐너는 다양한 항공사의 항공권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이제는 제법 많이 알려져 해외항공권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접속하는 국민앱으로 자리를 잡은 어플입니다.


왕복, 편도, 다구간 등 다양한 루트를 제공하고, 항공권을 가격 순, 시간 순 등으로 정렬할 수있도록 옵션이 마련되어 있어, 사용자가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비행기 티켓을 일일히 사이트가서 구입하시지 마시고,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한눈에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04. 무빗  설치하러가기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네번 째는 바로, 해외 교통 어플입니다.

낯선 해외에서 길을 찾아야할 때, 난감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지요. 무빗은 해외 여러나라의 다양한 교통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해외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지하철, 버스도 검색이 가능하고,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의 길찾기도 매우 편리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노선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경고가 업데이트가 되는 점이 특히 인상 깊습니다. 


+) Google Maps (구글맵)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뭐니 뭐니해도 구글맵 최강인데요. 해외에 가면 정말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 교통 + 지도 )

무빗을 굳이 깔기 귀찮으신 분들은 안깔고 구글맵을 이용해도 되요. 가끔 오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그래도 신뢰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조회할 수있는게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지도에 가고자 하는 여행 위치나 관광지 등을 등록할 수 있어, 지도를 보면서 이동할 때 편리해요.


또한, 여행 루트를 만들 수있고 공유도 할 수있지요. 그리고 잘 모르시는 기능인데, 구글 맵도 사전에 지도를 다운 받을 수 있단 말씀! 다만, 오스트리아나 일부 지역에서 장애를 잘 일으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강점이 단점을 상쇄한답니다.


05. 트라비포켓   설치하러가기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다섯 번째는 바로 해외여행 가계부 어플입니다. 

여행 시 내가 얼마를 쓰는 지 체크하는 건 정말 중요해요. 여행기간이 많이 남았는데, 돈이 부족하다면.. 정말 최악이죠.. 어쩔 수없이 카드를 이용해야겠지만, 카드를 모든 곳에서 받아주질 않으니까요.. 


트라비포켓은 초기 자금을 입력할 수있고, 사용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잔액이 변동되어 현재 남아있는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있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이후에 내가 저번 여행 시 얼마를 썼는지 알 수있고, 다음 번 여행 때 예산을 수립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될 수있지요. 


다만, 돈을 쓰고 나서 바로 입력해야되는데.. 조금만 귀찮아진다면 바로 무쓸모 어플이 되니..



06. 아이쉐어링    설치하러가기


해외필수앱(트립어드바이저,환전 등)


여섯 번째! 아이쉐어링입니다. 

요새 해외에서 참 사건사고가 많은데요. 자녀가 해외여행을 간다하면 부모님들은 알게 모르게 걱정을 하실거예요 ㅠㅠ 

"우리 아인 잘지내고 있나 어디에 있나 .."


이젠, 이 어플을 깔고가면 걱정 끝!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부모님들의 걱정을 조금이나 덜어줄 수 있는 앱이에요.

(긴급상황 시에 내 위치를 다른사람에게 알릴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여행을 갔는데, 친구와 나와 보고 싶은 곳이 다르다면. 이 어플을 깔아가세요. 등록된 친구가 근처에 있으면 알려준답니다. 


오늘은 해외여행때 깔아가면 좋은 어플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새는 인터넷도 잘되서 꼭 깔아갈 필요는 없지만, 여행 전에 깔아가면 도움이 되니 한번 쯤 깔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나의 인생에 여행을 더하다.
구독자 3명
77
0
댓글이 없습니다.